<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Ⅰ. 기업 이미지 역할
이제까지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나 지각된 서비스 가치의 연구들이 주로 만족이나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루어져 온 것에 비하여 지각된 품질, 고객만족, 기업이미지 그리고 고객충성도를 함께 고려하여 이들의 상호관계를 통합적 연구를 하였다는 점에서 학문적
Ⅰ. 서 론
현재 귀족마케팅의 물살을 타고 명품열풍이 불고 있으며, 고가품을 선호하는 소비패턴이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파급되고 있다. 그 파괴력은 일상 소비재에서 금융, 심지어는 건설에까지 몰아닥치고 있다. 다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제 우리는 일상용품에서 금융서비스까지 전 산업범위로
* 내담자 중심 상담이론
1. 내담자 중심 상담의 기본 생각
내담자 중심적 상담은 로저스(Rogers, K.)에 의해 제안된 것으로 이 상담
기법은 이전에 소개되었던 비지시적 상담(non-directive therapy)으로 불리면서 이미 세상에 알려져 있었다. 그런데 비지시적 상담기법이 미국의 심리학계에서 단지 기술적
1. 초현실주의의 역사와 개념
1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유럽을 지배하던 기독교 문화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한 불신이 싹트면서 사람들은 새로운 이념과 이상을 원하게 되었다. 이때 유럽의 학자들은 마르크스의 유물론과 레닌의 사상에 적극적으로 동조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서구 사회의 제도
1925년에 무성영화로 제작되어 지금까지 촬영기법의 빼어난 교과서로 활용되고 있는전함 포템킨은 50여 년이 지난 후인 1976년 소련영화기금과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 박물관의 협찬을 받아 새 필름으로 재생될 정도로, 전세계 영화평론가들에 의해서 항상 가장 위대한 영화로 손꼽혀 오는
더욱 절실히 깨닫고 가족치료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 후 1954년에 정신분석훈련을 받기 위해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뉴욕에서 흑인 비행 아이들이 많이 다니던 윌트위크 학교(wiltwyck school)에서 학교 의사로 일하면서 가난한 가정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론과 특수한 기법을 발달시키기 시작했다.
순수한 정신의 자동기술을 말이나 글로 표현하기 위한 사고의 진정한 기능, 이성 그리고 외보의 모든 미학적, 도덕적 선입견들에 의한 어떤 통제도 없이 이루어지는 사고, 초현실주의는 이제까지 등한시되어 왔던 어떤 연상적인 현상의 초실재, 꿈의 무한한 힘, 그리고 이해를 떠난 사고의 유희에 대한